투자해야 할까요 아니면 돈을 가지고 있어야 할까요?
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투자해야 할까요 아니면 돈을 가지고 있어야 할까요?

반응형

여러분 안녕하세요?

오늘은 투자냐 예금이냐 고민이 있으신 분들께 해답을 드리고 싶습니다.

투자에는 항상 위험이 있지만 보상을 무시하기는 어렵습니다.

 

투자에는 항상 어느 정도의 위험이 따르지만, 이처럼 불확실한 시기에는 손실에 대한 두려움이 

사람들의 마음을 가장 먼저 떠오르게 합니다. 

돈을 저축 계좌에 단단히 묶어 두는 것이 더 안전하다고 느낄 수도 있지만, 

부를 빠르게 늘리려는 경우 실제로는 최선의 방법이 아닙니다. 

 

다음은 투자를 배제하기 전에 알아야 할 사항입니다.

투자는 장기적으로 승리한다 손실이 아무리 작든 짧든, 특히 투자를 처음 접하는 사람들에게는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기복은 정상이며 가장 부유한 투자자에게도 발생한다는 것을 인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종종 투자가 반등하고 결국 장기적으로 돈을 벌게 됩니다.

 

예를 들어 1000만 원으로 투자했고 30년 동안 연평균 10.7%의 수익률을 올렸다고 가정해 보겠습니다. 

단일 투자는 2억 원 이상의 가치가 있습니다. 
그에 비해 1000만 원을 저축 예금 계좌에 넣어두고 30년 동안 그대로 두었다면

아마도 2%의 연간 수익률을 받게 될 것입니다. 그러면 30년 후에 1억 8천만 원 정도가 남게 되며,

이는 당신이 돈을 인출하지 않고 2% 아래로 떨어지지 않는다고 가정합니다.
정말 비교가 안됩니다. 

가능한 한 빨리 부를 늘리고 싶다면 투자가 전략의 일부가 되어야 합니다. 

 

 

 

 

1, 저축 계좌를 고수한다면 

인플레이션이 천천히 당신의 구매력을 빼앗아 갈 것이며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매달 

훨씬 더 많은 돈을 따로 떼어 놓아야 할 것입니다. 하지만 절대 투자하지 말아야 할 돈이 있습니다

위의 예는 투자가 장기 저축을 위한 훌륭한 선택이 될 수 있지만 손실 위험이 있어 곧 필요할 수도 있는 

돈을 위한 나쁜 선택이 될 수 있음을 증명합니다. 

 

자동차나 주택 계약금을 위한 단기 저축 은 향후 몇 년 동안 사용할 계획이라면 저축 계좌에 보관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그렇게 하면 이러한 자금을 활용해야 할 때 손실을 보고 투자를 매각할 필요가 없습니다.
비상 자금 도 저축 계좌에 보관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이 돈이 언제 필요할지 알 수 없으므로 접근할 수 있고 손실로부터 안전해야 합니다. 

여기에 얼마를 보관할 것인지는 궁극적으로 귀하에게 달려 있지만, 생활비의 3개월 미만은 절대 금물입니다.

 

 

2, 비상금이 없다면 투자를 생각하기 전에 먼저 이것부터 해결해야 합니다. 

예상치 못한 비용이 발생하더라도 재정적 안정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러나 일단 통제할 수 있게 되면 나머지 저축을 과세 대상 중개 계좌나 퇴직 계좌에 넣어두면 더 빨리 성장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투자냐 예금이냐의 선택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현명한 선택을 하셔서 모두 부자 되시는 한 해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